- 목차 (Content)
두부 깻잎전 레시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풀무원 두부면으로 만든 맛있는 두부 깻잎전 레시피를 소개드릴게요. 이 요리는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으며, 맛도 정말 훌륭해요.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풀무원 두부면 1팩
- 깻잎 10장
- 대파 1개
- 당근 1/2개
- 무 1/4개
- 양파 1/4개
- 고추장 대さじ 1
- 간장 대さじ 1
- 다진 마늘 1쪽
- 소금, 후추
- 식용유
지금부터 만드는 법을 설명드릴게요.
1. 먼저 두부면을 꺼내서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해동시킵니다.
2. 그 사이에 야채를 준비합니다. 대파는 얇게 썰고, 당근과 무는 채썰기한 다음에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 둔 후 물기를 꼭 짜냅니다. 양파는 얇게 썬 다음에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둔 후 물기를 꼭 짜냅니다.
3. 해동된 두부면을 물에 헹군 후 물기를 꼭 짜냅니다.
4. 그릇에 두부면, 야채, 고추장, 간장, 마늘,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깻잎에 두부면 혼합물을 올려 쌈을 뜹니다.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중불로 달군 다음에 두부 깻잎전을 넣고 양쪽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익힙니다.
7. 접시에 담아 따뜻하게 드세요.
이렇게 간단하고 맛있는 두부 깻잎전이 완성되었어요! 밥이나 국물과 함께 드시면 맛있답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쉽게 만들어보세요.
두부 깻잎 전 레시피
- 재료: - 두부 1/2 조각 - 깻잎 10장 - 소금 1/2작은술 - 설탕 1/4작은술 - 다진 마늘 1/2작은술 - 다진 양파 1/4작은술 - 얇게 썬 당근 1/4작은술 - 다진 양배추 1/4작은술 - 고춧가루 1/4작은술 - 후추 1/4작은술 - 국물 또는 물 1큰술
- 만드는 법: - 두부를 물에 담가 10분 정도 비벼주고 물기를 짠다. - 두부를 큼직하게 으깬다. - 깻잎을 뜨거운 물에 30초 정도 데친다. - 데친 깻잎에 소금을 살짝 뿌리고 위에 두부 1큰술 정도를 올려 얹는다. - 깻잎을 봉투 모양으로 접는다. - 접은 깻잎 전을 기름이 뜨거운 프라이팬에 넣고 양쪽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익힌다. - 국물 또는 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5분 정도 익힌다. - 뚜껑을 열고 물이 마를 때까지 익힌다. - 접시에 담아 따뜻하게 먹는다.깻잎전 구울 때의 요령 깻잎은 얇아 금세 익는 성질입니다.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꼭지를 살짝 잡고 들어 올렸을 때 힘이 생기고 흐물흐물하지 않으면 익은 것입니다. 살짝 데워주는 느낌으로 구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울 때의 요령 1.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팬을 달Gupta니다. 2. 깻잎을 하나씩 올려 넣은 후, 잘 뒤집어가며 타지 않도록 익힙니다. 3. 깻잎을 미리 담가두는 것보다는 하나씩 묻혀서 바로 팬에 올리고, 또 다른 잎을 묻히는 것이 좋습니다. 4. 깻잎을 팬에 올려 구울 때는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 깻잎을 기름이 묻도록 가볍게 담급니다.
- 기름이 두른 팬에 깻잎을 올려놓습니다.
- 깻잎이 살짝 데워져 구워질 때까지 뒤집어가며 익힙니다.
깻잎전 구울 때의 요령
깻잎전을 맛있게 구우는 데는 다음과 같은 요령이 있습니다.
첫째, 얇은 깻잎은 금박처럼 빨리 익습니다. 따라서 꼭지를 살짝 잡고 들어보아서 흐물거리지 않고 바삭바삭하면 익은 것입니다.
둘째, 너무 많이 구워서는 안 됩니다. 살짝 데워주는 정도로 구워주시길 바랍니다.
셋째,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팬을 충분히 달구어주세요. 그런 다음 깻잎을 하나씩 올려놓습니다.
넷째, 타지 않도록 잘 뒤집어가면서 익힙니다. 깻잎을 미리 담가 두는 것보다 하나를 발라 바로 팬에 올리고 다음 것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깻잎이 없는 경우 대체 재료
- 깻잎 대신 양배추 잎 사용 가능
- 양배추 잎을 잘게 썬 후 약간의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로 30초~1분 가열하여 부드럽게 만들기
-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여 지푸라기가 나지 않도록 하기
부침가루 대용 -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 사용 가능
- 밀가루에 소량의 소금 추가
- 소금은 밀가루의 양에 따라 조절
- 이렇게 하면 부침가루의 바삭한 식감과 맛을 대체할 수 있음
세척하지 않는 깻잎이라면 한번 싰어서 준비해줍니다. 단, 기름에 전을 구울 때 물이 튈 수 있으니 충분히 건조해주시거나 털어내 주세요. 혹시라도 부침가루가 없으신분들은 밀가루를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간이 될수있도록 밀가루에 소금을 추가하여 주세요. 그래야 더 바삭하고 깻잎의 향이 묻히지 않도록 부침가루를 붙일 수 있어요. 1. 밀가루물 만들기 깻잎전을 만들기 전에 밀가루물을 만들어야 해요. 부침가루와 물을 섞어서 밀가루물을 만들게 될 거예요. 10장 정도 붙이실 거라면 부침가루 3큰술이면 적당할 거 같아요. 최대한 얇고 가볍게 만들어야 해요.- 부침가루와 물을 섞어 주세요.
재료 양 부침가루 3큰술 물 적당히 - 재료 준비: 잘게 다진 양파, 당근, 파, 마늘, 간 고기, 소금, 후추
- 반죽 섞기: 스테인리스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손으로 잘 치대십시오.
- 반죽 채우기: 파프리카를 동그랗게 잘라 그 안에 반죽을 꽉 차게 채워주십시오.
- 반죽 다짐: 반죽을 가득 넣어줘야 헐거워지지 않습니다. 동그랑땡 반죽을 잘 치대 주면 재료들끼리 뭉쳐서 한 덩어리가 됩니다.
- 양배추에 간이 배이고 숨이 어느 정도 가라앉았을 때 가운데 자리를 내어 후라이를 하듯 계란을 익혀요. 맛간장을 한 큰술 넣어 간을 해줍니다. 취향에 따라 굴소스 등으로 바꿔 넣으셔도 되요.
양배추만 있으면 좀 심심하니까 납작어묵을 꺼내어 숟가락으로 뜨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후라이팬에 바삭하게 굽듯이 익힙니다. 한번 뒤집고 나서 포도씨유를 한번 더 둘러 줍니다. 물기를 탈탈 털어줍니다. 우선 부침가루 아무거나 있으면 됩니다. - 1. 잘게 다진 양파, 당근, 파, 마늘과 간 고기, 소금, 후추를 스테인리스 볼에 넣고 손으로 잘 치대 줍니다.
2. 파 - 프리카를 동그랗게 잘라 그 안에 반죽을 꽉 차게 채워줍
- 니다. 반죽을 가득 넣어줘야 헐거워지지 않습니다. 동그랑땡 반죽을 잘 치대 주면 재료들끼리 뭉쳐서 한 덩어리가 됩니다. 제가 옥상에서 깻잎을 따오는 사이 반죽을 뚝딱 만들어 놨네요. 뭐든 손이 빠른 아내입니다.
- 오늘은 깻잎전을 만들어 봤어요. 깻잎은 참
- 오늘은 전집에서 파는 것처럼 굉장히 깔끔한 얇은 깻잎전을 만들어볼게요. 바삭하고 깻잎향을 오로지 느낄 수 있어서 별미가 된답니다.
- 깻잎전을 만들기 전에 밀가루 물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부침가루와 물을 섞어 밀가루 물을 만들어 줄 거예요. 10장 정도 붙이실 거라면 부침가루 3큰술이면 적당할 것 같아요. 최대한 얇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댓글